안녕하세요. 2022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 고다경입니다.
⠀
7월 4일 서울시청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효율혁신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발대식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절전캠페인 시민단체협의회,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
발대식에서 가정 부문에서 대표정책인 에너지 캐쉬백 전국 확대, 여름철 전력수요관리 프로그램 등 에너지 효율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발표되었습니다.
⠀
에너지 캐쉬백은 전체 참여 세대와 단지의 평균 절감률보다 높은 세대와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해당 절감량에 상응하는 에너지 캐쉬백을 6개월 단위로 지급하는 프로그램으로, 단지의 경우 절감량에 해당하는 구간별로 2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까지, 세대의 경우 절감량 1kWh당 30원의 캐쉬백을 지급 받는다고 합니다.
⠀
에너지 캐쉬백 결심 서약식도 진행하여 에너지 효율혁신에 대한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많은 사람의 참여를 위해서, 지구를 아끼는 우리는 NZ(Net-Zero) 세대라는 슬로건으로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에너지와 NZ세대(Net-Zero)의 내용을 담은 음원과 안무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챌린지입니다.
⠀
한국에너지공단에서도 NZ세대 챌린지를 8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라고 하니, 에너지와 NZ세대의 내용을 생각하며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