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ed by Freepik)
이번주 각 지역의 에너지절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 에너지관리공단 지역본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지방자치단체, 시민단체와 함께 에너지절약마을 조성을 위한 ‘2015년 성남시 공동주택 에너지절약운동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당일 행사와 함께 기후변화, 에너지절약, 공동주택에너지절약운동 우수사례발표 등의 특강들도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기후변화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에너지절약운동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더 가지게 하였습니다.
▶ 에너지관리공단 서울본부
이번 서울시에서 저소득층과 세입자를 둔 주택소유주가 일반보일러를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서울본부는 이번 서울시 진행사업과 관련하여 서울시와 공동으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신청대상자 중 300가구를 선정하여 난방배관청소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서울지역본부(T:862-5260)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본부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본부는 전국주부교실 대구지부,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대구광역시 등 지역내에 있는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회원들과 함께 출근시간대 반월당사거리에서 제2차 에너지절약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최근 낮기온이 하절기 못지않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여름철 대비 적정냉방온수 준수, 하절기 피크시간대 전기제품 사용 자제 등 여름철 절전에 대하여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전파활동에 주력하였습니다. 대구경북본부는 앞으로 지역 내 구축한 에너지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구경북본부는 대구시 및 대구교육청과 함께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2일동안 문경유스호스텔에서 대구지역 2개 초등학교의 학생과 교사와 함께 ‘2015년도 녹색에너지 체험캠프’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올해로 8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에너지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2012년부터 규모를 확대해 대구와 경북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캠프에서는 철로자전거 체험, 석탄박물관 관람, 물썰매 체험,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과 교사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주는 에너지관리공단 각 지역본부는 에너지절약의 홍보와 행사를 통하여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주였습니다. 다음주도 각 지역본부의 소중한 활동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