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지역본부의 2015년 사회공헌활동

지역본부_사회공헌_01

다사다난했던 2015년이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2015년의 마지막날, 한국에너지공단의 사회공헌활동을 정리해봅니다.

03

올해 초 한국에너지공단은 “Energy NEST”라는 사회공헌 신전략을 수립하고 2013년부터 사용중인 「에너지나눔 3.0」으로 슬로건을 통일하여 지속가능한 상시적 봉사문화를 구축하였습니다. “Energy Nest”는 타기관과 역량을 결집하는 Network 강화, 교육기부 및 효율·안전 지원 등 Expertise활용, 장애인 일자리 및 소득창출 지원 등의 Smart한 활동, 청소년쉼터 운영 지원 등의 Together With KEA 활동을 의미하며, 둥지(Nest)가 가진 돌봄과 따뜻함의 상징성을 포함합니다.

지역본부_사회공헌_02

대전충남지역본부는 「행복에너지나눔」봉사활동으로 충남 당진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조손가정 가구를 방문하여 창문에 에어캡을 부착하고 쌀과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추운 겨울을 조금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는 이웃의 모습을 보면서 지역본부의 직원들은 기쁜 마음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_전북지역본부_01

전북지역본부도 에너지사랑봉사단 사회공헌활동으로 군산시여성자원봉사센터에서 군산시 자원봉사자들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_경남지역본부

경남지역본부는 경남도내 6개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과 함께 밀양 신망원을 방문하여 생필품도 지원하고 전기•가스 안전점검 등을 진행하며 2015년 경남 해피에너지 나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_부산울산지역본부

부산•울산지역본부도 환경전문업체 (주)부산그린파워와 함께 지역에 어르신들을 위하여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버무리고 포장하여 부산시 강서구 신호동경로당 등 3곳의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여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2016년에도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많은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