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YMPUS DIGITAL CAMERA

뜨거워지는 여름 속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에너지관리공단 지역본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지역본부의 청렴한 여름

에너지관리공단_02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18일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열어 깨끗한 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고 반부패·청렴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이날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에 참여한 직원들은 공직자 윤리교육을 받으며 공정한 업무처리, 부당한 알선과 청탁금지, 비윤리적 행위 금지 등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이어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그간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클린업 데이(Clean-Up Day)로 정해 청렴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업무 추진 시 겪는 애로사항, 아이디어 등 직원 간 자유로운 소통활동 시간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에 힘써 왔습니다.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앞으로 직원 모두가 항상 청렴을 생활화하고 실천하여 깨끗한 공기관을 만드는데 노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_03

에너지관리공단 경남지역본부는 24일 지역시민단체 마산 YMCA에서 공단 직원 및 민간단체회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반부패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IN 부패 OUT’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경남지역본부는 청렴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청렴 활동을 매월 진행하고 있으며, 6월 청렴 활동은 자발적인 반부패 문화 정착을 위해 공단 내부직원의 청렴 의식제고를 위한 청렴도 향상 교육 및 지역민간단체와 연계한 청렴 캠페인으로 진행했습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민간단체의 외부특강으로 추진하여 실제 부패사례 및 청렴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여 공단직원 및 민간단체 회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에너지관리공단 경남지역본부는 이번 청렴·반부패 교육을 통하여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공단의 부패Zero, 청렴도 쇄신을 도모와 더불어 앞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에너지관리공단 제주본부

에너지관리공단_04

에너지관리공단 제주지역본부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에너지공사 공동주관하며,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2015년 여름철 전기절약을 위한 절전노트’사업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절전노트는 학생들이 방학기간 전기절약 실천을 통하여 에너지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려고 제작되었습니다. 절전노트는 여름방학 과제물로 제공되며 참여 대상은 제주도 내 초등 5~6학년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은 이번 여름방학 기간 동안 전기절약 등 에너지절약 활동을 실천하고 그 내용을 절전노트에 작성하면 됩니다. 우수학생에게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등을 시상한다고 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제주본부는 올여름 전력부족사태를 방지하기 위하여 절전이 가정과 학교에서 필수적인 생활문화로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한주도 청렴 에너지관리공단을 홍보하기 위하여 열심히 한 주를 뛰었습니다. 에너지절약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에너지관리공단 지역본부에 뜨거운 응원 부탁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