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 겨울철 전기절약 행동요령 사무실편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각기업들은 잘 숙지하셔서 에너지절약의 모범이 되는 선두기업이 되시길 바랍니다~

 


평상시 (필수사항)

전기제품

– 전기온풍기, 스토브 등 전열기 사용을 자제합니다.

– 컴퓨터 ,프린터 등 사무기기를 장시간 미사용시 전원을 차단합니다.

– 엘리베이터는 저층(4층 미만)은 운행하지 않고, 5층 이상은 격층 운행합니다.

 


난방

– 실내온도는 겨울철 건강온도(18-20도)를 유지하고 내복을 입습니다.

– 중식시간 및 퇴실 1시간 전에는 난방기 가동을 중지합니다.

조명

점심시간, 야간시간에는 일괄 소등하되, 필요한 부분만 점증합니다.

홍보

직원들에게 에너지절약을 위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시행합니다.

기타

전력피크시간대(10~12시, 17~19시)에는 전기사용을 최대한 자제합니다.

 

 

평상시 (권장사항)


전기제품

– 사무기기, 자동절전 멀티탭 등은 대기전력저감 우수제품을 사용합니다.

– 에너지기기 및 설비는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제품 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사용합니다.

난방

– 전기난방은 가급적 자제하고, 지역난방 또는 가스난방 등을 활용하여 난방을 실시합니다.

– 건물 적정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단열을 강화합니다.

 조명

– 저효율조명(백열등)은 LED조명 등 고효율조명으로 교체합니다.

– 건물 전체 조명용 전등은 부분 조명이 가능하도록 여러 개의 전등군으로 구분하고

전등군마다 점멸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주간에는 창측 조명을 소등하고 자연 채광을 이용합니다.

 


비상시 대응요령

– 건물관리자는 중앙조절식 난방설비의 가동을 중지하거나 온도를 낮춥니다.

– 사무실내 난방 설비의 가동을 중지하고, 개인용 전열 기구를 모두 끕니다.

– 컴퓨터, 프린터, 복사기 등 사무기기와 커피포트, 냉온수기, 자판기 등의 전원을 차단합니다.

– 안전, 보안 등을 위한 최소한의 조명을 제외한 실내외 조명은 소등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절전사이트(www.powersave.or.kr), 한국전력공사(www.kepco.co.kr),

에너지관리공단(www.kemco.or.kr)에서 설명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