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일상 속에 항상 자리 잡고 있는 치약! 보통 우리는 치약을 양치하는 데 사용하지만 군대에서는 치약을 다른 용도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군필자 여러분은 기억하시나요? 군대에서는 치약을 청소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군대 만능 청소템 치약을 청소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약의 성분

치약은 흔히 우리가 치아를 깨끗하게 하고 구강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치약은 대부분 연마제로 이루어져 있고, 불소, 계면활성제, 살균제, 탈취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약의 다양한 성분 중 연마제는 치아 표면의 플러그와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고, 세정효과가 높습니다. 치약이 청소 아이템으로 효과가 높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치약을 청소에 활용하는 방법

치약은 욕실 청소에 아주 탁월합니다. 치약을 세면대, 샤워기, 화장실 바닥 등에 바르고 닦아주면 물때를 제거하고 광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거울 전체에 치약을 바르고 문지른 뒤 수건으로 닦아내면 거울의 물때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따뜻한 물을 사용한 후 생기는 김 서림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쉽게 더러워지는 흰 운동화도 미백효과가 있는 치약을 사용하면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물을 적시지 않은 운동화에 치약을 골고루 바르고 약 30~40분 정도 방치한 후 물로 세탁해 주시면 됩니다.

다양한 치약의 사용법

이 외에도 색이 변한 은 제품의 색을 다시 돌리는 데도 치약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색이 변한 부위에 치약을 바르고, 마른 면으로 닦아준 뒤 물로 헹궈주면 다시 색을 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약의 연마제가 은 제품의 표면을 미세하게 깎아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양파, 마늘, 생선 손질 후 손에 냄새가 배었다면 치약을 활용해 보세요. 치약을 손에 짠 후 미온수로 손을 헹궈주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옷에 튄 음식 자국도 치약을 활용하면 지울 수 있습니다. 마른 상태에서 옷의 얼룩에 치약을 바르고 치약으로 살살 문질러 주세요. 그리고 30분에서 1시간 정도 두었다가 치약을 씻어내고 세탁해 주면 됩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치약을 이렇게 다양한 곳에 이용할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개봉하지 않은 치약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약 3년입니다. 또한, 개봉한 치약은 6개월 안에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이 있다면 버리지 말고 청소 등에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참고자료
[카드뉴스] 치약 어디까지 써 봤니? 양치만 하기엔 아까운 치약 활용법7

[생활의 지혜] 다양한 치약 활용법

[스마트 리빙] 치약 개봉 후 6개월 안에 쓰세요

 

이미지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http://www.clipart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