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수상 소식을 전하러 왔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한국감사협회가 주최하는 ‘2020 감사대상’에서 사회적가치실현기관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사회적가치실현을 선도하다

사회적가치실현 기관상은 공공·민간기관의 조직운영 및 공공서비스 공급에서 사회적가치실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등으로 사회적가치실현을 선도한 기관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수상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사회적가치실현을 위한 9대 주요 개선안 제시

한국에너지공단은 공공기관 최초로 사회적가치 컨설팅감사를 추진하여 공단의 사회적 책임이행, 국민의 권리 보호 등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9대 주요 개선안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공공기관 최초로 정관에 사회적가치 실천 노력을 규정하는 조항을 신설하여 타 기관 벤치마킹 사례로 널리 공유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습니다.

 

사회적가치실현을 위지를 인정받은 한국에너지공단

또한, 지난 28일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에서 주최하는 ‘2020 한국공공기관 감사인 대회’에서도 표창을 수상했었는데요. 최국영 에너지진단실장(전 감사기획 팀장)이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 적극행정, 사전 컨설팅을 통한 정부 에너지시책의 성공적 주도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인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2019년 자체감감사활동 발전 자체감사기구 선정

지난해 ‘자체감사활동 및 자체감사사항 포상’에서 감사원 표창을 수상한 것에 이어 금번 사회적가치실현 대상까지 연달아 수상한 것은 감사분야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의 내부감사 체계와 사회적가치실현 의지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사회적가치실현의 리더가 되겠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회적가치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감사인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선진화된 감사체계를 구축하여 국민체감형 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너지 선도기관으로 거듭나는 한국에너지공단,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소통을 멈추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