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는 직장인, 타지에서 홀로 지내는 자취생들에게 삼시 세끼를 챙기는 일은 쉽지 않은데요. 늘 끼니를 부실하게 먹는 분들이라면 ‘밀프렙’에 주목하세요!
이 식사법은 건강한 끼니를 챙기는 것은 물론 식비와 시간을 함께 절약할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직장인, 자취생, 그리고 다이어터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밀프렙’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요?

식사(meal)와 준비(preparation)의 합성어인 ‘밀프렙’은 일정 기간동안의 식사를 미리 준비해놓고 끼니에 맞춰 꺼내 먹는 방법인데요. 기호에 따라 영양소와 열량을 고려한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식사를 할 수 있어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음식 조리 시간 및 장 보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어 시간도 절약할 수 있죠.

식단을 구성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바로 본인의 생활 패턴을 파악하고 밀프렙의 목적을 정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가 아닌 경우, 과도한 저칼로리 식단을 고집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밀프렙 식단은 성인의 일일 권장열량은 남자 2500kcal, 여자 2000kcal임을 감안해 식단을 구성하는데요. 체중 감량이 필요하다면 개인에 따라 200~800kcal씩 줄이도록 합니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물‧무기질‧비타민 등 6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어야 하며,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질의 비중은 65:20:15가 이상적이며 상하기 쉬운 달걀이나 어패류 등의 음식은 피하거나 1, 2일차 식단에만 넣는 것이 좋습니다.
*상하기 쉬운 음식 : 삶은 달걀, 유제품, 어패류
*단백질 음식 : 닭가슴살, 소고기, 돼지고기(살코기)
*탄수화물 음식 : 곡류, 감자, 고구마, 호밀빵, 잡곡빵

조리 단계가 많이 필요하지 않은 재료를 택하고, 질리지않도록 소스나 드레싱을 번갈아 구성하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밀프렙을 넣을 용기는 냉동 보관과 전자레인지 이용이 가능하고, 음식이 서로 섞이지 않도록 칸이 나눠져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밀프렙 식단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앞으로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누려봐요!

 

내용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밀프렙
아시아경제, 자취생 식비 반으로 줄이는 밀프렙이란?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