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단풍이 피어오르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여행하기 참 좋은 가을을 맞아, 2019 단풍 절정 시기 및 단풍 명소를 추천드릴게요!
기상 정보업체 웨더아이에 따르면, 올해 첫 단풍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느릴 것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단풍은 일 최저기온이 5℃ 이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들기 시작합니다.
9월 27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중부지방에서는 10월 14~17일, 지리산과 남부지방에서는 10월 11~17일 사이에 첫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단풍은 하루에 20~25km의 속도로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설악산과 두륜산의 단풍 시작 시기는 한 달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첫 단풍을 지나 단풍 절정 시기는 약 2주 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오대산과 설악산에서 10월 14~16일을 시작으로, 중부지방 10월 27~30일, 지리산과 남부지방에서는 10월 22일~11월 3일 사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경기 광주 화담숲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9-20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대표 관광지 100선에 선정되었을만큼 가을 단풍 명소로 자리잡은 화담숲. 41만평 대지에 국내 최대 400여종의 다채로운 단풍나무 품종을 보유해 형형색색의 빛깔로 수놓은 단풍을 즐길 수 있어 수도권 최고의 단풍 명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해발 500m의 발이봉 자락에 자리해 일조량과 일교차가 커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곱디 고운 단풍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화담숲 곳곳에 빛깔 곱기로 유명한 내장단풍을 비롯해 당단풍, 세열단풍, 청단풍, 적피단풍 그리고 중국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다채로운 단풍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10월 12일~11월 3일에는 화담숲 단풍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꼭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강원 인제 설악산
주소 : 강원 인제군 북면 한계리

가을이 오면 형형색색의 물감으로 그림을 그린 듯한 풍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은 다른 산들보다 가장 빨리 단풍이 내려앉는 곳으로 9월 하순부터 단풍이 붉게 내려앉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내설악 일대는 고도가 높기 때문에 단풍이 일찍 들지만, 외설악은 늦은 편이라 10월 내내 단풍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 단풍은 기암괴석과 맑은 물이 어우러진 천불동계곡도 좋지만, 단풍의 진수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주전골을 추천드립니다. 주전골 탐방로는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노약자도 쉽게 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북 청송 주왕산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

경북 청송군과 영덕군에 걸쳐 있는 주왕산은 수많은 암봉과 깊고 수려한 계곡이 빚어내는 절경으로 이루어진 우리나라 3대 암산 중 하나입니다. 주왕산은 밖에서 보면 거대한 바위로 둘러져 있어 우락부락하고 험해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설수록 부드럽고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오르는 코스도 평탄하기 때문에 가벼운 트래킹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죠.
이번 가을엔 기암 봉우리를 붉게 물들인 단풍의 물결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전북 순창 내장산
주소 : 전북 순창군 복흥면 내장산로

전북 정읍, 순창군과 전남 장성군에 걸쳐 있는 내장산은 단풍이 아름다워 가을산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우리나라 8번째 국립공원이자 최고의 단풍 명소로 불리는 내장산은 예로부터 조선 8경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죠.
설악산에 이어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있는 내장산은 곳곳의 단풍 터널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장산의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는 도중의 단풍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내용 출처

2019 단풍에 퐁당 빠질 지도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