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대전 대덕구에 전국 최초 민관협력 에너지카페인  ‘대덕에너지카페’가 오픈 했습니다.

대덕에너지카페는 쉽게 말해서 신재생에너지를 연구하고 교육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주관한 ‘2019년 재생에너지 지역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협력사업 일환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이 곳에서 재생에너지 창업·투자, 가정 내 절전, 에너지 정책과 전환, 어린이 에너지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데요, 대전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신재생에너지 자원조사, 주민 수용성 조사 등 지역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조사와 연구, 지역에너지리더 학교 운영을 통한 지역 활동가 양성, 신재생에너지 창업과 투자 등을 함께 진행한다고 하네요!

대덕에너지카페는 카페(상업공간)과 지역에너지센터(공익공간)의 공간을 공유하는데요, 기존 카페와 계약을 맺어 카페 공간을 지역에너지운동 플랫폼 활용하고 운영합니다.

그리고 카페 내부에는 대전충남녹색연합이 창업가와 함께 개발한 에너지활동 자판기, 태양광 핸드폰 충전기, 미니 태양광 발전기, LED등, 에너지 교육 교구, 에너지 관련 도서 등이 비치되어 있고, 에너지 절약용품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빨리 방문해보고 싶네요!


‘재생에너지 지역확산을 위한 프로젝트 1호’인 ‘대덕에너지카페!’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대덕에너지카페에 방문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에너지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눠 보는 건 어떠신가요?

민관이 주민들에게 에너지전환정책을 서빙하는 일상적인 소통과 참여공간으로써의 역할을 잘 수행하기를 바라며 대덕에너지카페를 통해 실제로 재생에너지가 지역에 확산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우리 모두 대덕에너지카페의 긍정적인 미래와 효과를 지켜봐요~

내용 출처
한국에너지공단, 재생에너지 지역확산 플랫폼 1호 대덕에너지카페 탄생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