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에너지 축제인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9월 19일 개막을 시작으로 9월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됩니다.

올해로 37번째 열리는 에너지대전은 ‘에너지 미래를 보다’라는 슬로건에 맞춰 에너지 분야의 최신 기술들이 적용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강연회, 토크콘서트, 영화상영, 에너지 기업 취업 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막 첫 날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 성황을 이뤘는데요, 특히, 전기차 시승 체험장에는 이른 시간부터 많은 인원들이 몰려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또한, 에너지 체험교실 부스에서는 어린 학생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체험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각 기업들의 제품이 전시된 부스에서는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는 제품들뿐만 아니라 태양광, 풍력, ESS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제품과 기술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한편 19일 오후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2030년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20%’ 목표 이행을 위한 정책 포럼이 진행되었으며, 국내 중소기업들의 에너지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에너지 기술의 동향을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에너지 신제품 발표회 행사는 오늘(20일)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이밖에 9월 21 목요일에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마지막 날인 9월 22일 금요일에는 ‘에너지 영화 콘서트’ 와 ‘좋은 일자리 나눔의 장’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기업으로의 취업을 준비 중인 취준생들에게 꿀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에너지대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에너지대전 홈페이지 (http://www.koreaenergyshow.or.kr)나 지금 일산 킨텍스를 방문해 보세요.
에너지대전은 9월 19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