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바람과 파란 하늘이 매력적인 가을은, 축제의 계절입니다.
그중에서도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든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단풍의 계절이기도 하죠.
특히나 요즘은 단풍 축제 외에도 억새 축제, 뮬리 축제 등 아름다운 절경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많은 분들의 발길을 이끌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가을을 제대로 만끽하실 수 있도록 전국의 가을 축제를 소개해드릴게요.

민둥산 억새꽃 축제
기간 : 2018.09.21 ~ 2018.11.04
장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민둥산로 12

둥그스름~ 끝없이 펼쳐진 광야를 마주할 수 있는 민둥산 억새꽃 축제는, 해발 1,118m의 민둥산이 억새꽃으로 모조리 덮여있는 장관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로 손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절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민둥산은 그 이름처럼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드넓은 주능선 일대의 참억새밭이 참 매력적인 산이랍니다.
산신가요제,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산과 억새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씩 들러보셨으면 좋겠네요.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기간 : 2018.10.13 ~ 2018.10.28
장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길 89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는 ‘가을 억새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남진, 김연자, 이용, 박서진의 축하 공연이 있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해바라기, 김희진, 먼데이키즈, 임영웅, 진달래가 함께하는 푸른 음악회, 경기도립극단 초청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는 관광객 셀프 버스킹, 인생사진관 이벤트, 1년 후에 받는 편지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으니 아름다운 억새꽃도 만나보고 다양한 체험을 통한 추억까지 쌓는 일석이조의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서울억새축제 2018
기간 : 2018.10.12 ~ 2018.10.18
장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상암동)

억새꽃이 만발한 10월.
그리고 바로 오늘!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개최되는 서울억새축제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인데요. 평소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는 하늘공원을 야간개장하여 은빛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며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다채로운 공연과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어 서울의 대표 문화 축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하늘공원의 드넓은 억새밭을 거닐며 일상의 여유와 시원한 가을바람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장성백양단풍축제 2018
기간 : 2018.11.02 ~ 2018.11.11
장소 :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북하면)

단풍나무가 만개하는 11월.
전남 장성의 백암산에서 울긋불긋 아름다운 단풍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텐데요~
백암산에서 뻗어내린 백학봉은 해발 630m의 거대한 바위봉으로 그 형태가 ‘백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습’과 같다고 하여 이름 붙여졌습니다. 백학봉에서는 백양사와 일대 계곡의 단풍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다른 지역의 단풍보다 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당단풍(애기단풍)이 일품이랍니다.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 2018
기간 : 2018.10.21(당일 진행)
장소 :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화현리

2002년을 시작으로 매년 10월경에 개최되는 운악산 단풍축제는 경기 5악의 하나로 “경기의 소금강”이라 불릴 만큼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운악산은 특히 가을이면 단풍이 곱기로 유명한데요. 궁예왕의 성터가 있고 운주사를 시작으로 무지개폭포를 지나 정상에 올랐다가 절 고개를 지나 대원사로 내려오는 등산코스가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운악산 단풍축제는 각종 공연, 경연 행사, 전시행사, 먹거리 행사로 나누어 실시되며 등산대회와 특산물 전시판매장, 주민노래자랑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내용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10월 축제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