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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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현대인에게는 숙명과 같은 존재죠.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안과 우울함이 생기고 신체에도 이상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아무리 작은 스트레스라도 꾸준히 쌓이면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으로는 가벼운 운동이나 취미 생활 등이 있지만, 집에 오면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싫은 현대인에게는 이마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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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릿

초콜릿은 대표적인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2018년 미국 캘리포니아 로마린다대학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탁월한 간식이라고 합니다. 초콜릿의 주성분인 카카오는 스트레스 해소와 기억력, 면역력, 염증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카카오 농도가 높아질수록 스트레스와 체내 염증 지수가 낮아지고 기억력과 면역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코코아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으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카카오가 70% 이상 함유된 초콜릿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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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어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에서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아드레날린과 코르티솔이 분비되는데요. 연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과다 분비된 코르티솔 호르몬을 줄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 지방산이 결핍되면 우울증, 주의력결핍행동장애, 심혈관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연어 85g에는 무려 2000mg의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 장애를 극복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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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

브로콜리 역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는 인체 에너지 생성을 돕는 것은 물론 뇌 기능을 활발해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과 여러 가지 미네랄이 함께 섞여 있기 때문에, 몸속에 쌓여있는 유해성분과 미세먼지를 배출해낼 수 있어 꼭 섭취해야 할 음식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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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슈너트

견과류 중에서도 아연의 왕으로 불리는 캐슈너트는 긴장감 해소에 좋은 아연이 일일 권장량의 35%가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은 감정을 조절하는 신경 물질에 영향을 주는 물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단백질 성분이 풍부해 캐슈너트 100g에 약 20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고지방 고칼로리 식품인 만큼 하루 10알 이내로 섭취량을 제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정신적·육체적 균형과 안정을 깨뜨리는 자극에 노출되었을 때 이를 저항하기 위한 반응입니다.
현실적으로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스트레스를 아예 안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너무나도 유해한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건강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만이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용 출처

코메디닷컴,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허핑턴포스트, 스트레스 받았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9 (2015.04.07)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